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 동네 예산 내 손으로 짠다

기사승인 2016.04.18  12:34:21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 참여예산 주민회의 및 시민위원회 위원 5월 2일까지 모집

[인사이드코리아_권명은 기자]

@ 지난해 10월 열린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회의

부천시는 참여예산 주민회의 및 시민위원회 위원을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하는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을 실현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참여예산 주민회의 위원은 각 동별 100명 이내로 공개모집하며, 4월 14일 현재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주민, 부천시 내 주소를 둔 사업체 및 비영리민간단체 임직원 등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주민회의 위원은 시민위원회에 참여할 위원 추천과 부천시의 세입·세출, 예산편성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시민위원회 위원은 동주민회의 위원에서 추천된 자(72명)와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자(28명 이내) 등 100명으로 구성돼 부천시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제안 사업 예산편성 시 사업의 우선순위 선정과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반영에 주된 역할을 하게 된다.

시민위원회는 자치행정, 경제문화, 사회복지, 도시개발, 환경청소, 교통도로 등 6개 분과위원회로 구성·운영되며 임기는 1년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참여예산 홈페이지(http://budget.bucheon.go.kr)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의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내면 된다.

김용익 예산법무과장은 “시민을 위한 좋은 제안과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법무과 예산팀(☎032-625-2524)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권명은 기자 mekwon@newsinsidekorea.com

<저작권자 © 인사이드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