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원시,‘전통주 & 음료’창업 교육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3.03.15  20:01:28

공유
default_news_ad1

- MZ세대와 소비트랜드에 적합한 남원만의 전통주 창업 양성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교육 참여자 모집 / 사진=남원시

 남원시는 최근 청년들이 선호하는 남원만의 ‘전통주·음료’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남원 지역특화식품(전통주·음료)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남원시가 ‘청년 창업’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주대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 전라북도 주관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MZ세대와 최근 소비트랜드에 적합한 ‘전통주·음료’ 관련 신규 창업자를 창업 육성하고자 전통주·음료 제조기술, 마케팅 전략, 기술보호와 특허출원 등 전통주에 특화된 창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이며, 신청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chunsoo1309@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전주대(063-230-1661)와 일자리지원담당 (☎620-6356)으로 하면 된다.

 최경식 시장은 “올해 본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남원 지역 특화식품 발전을 위한 지역붐을 조성하고 전통주 창업으로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먹거리를 다양화”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시는 지역 여건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양한 창업아이템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인사이드코리아_소예슬 기자]

소예슬 기자 rjrj5214@naver.com

<저작권자 © 인사이드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