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청년센터 청숲, 공기업 NCS 스타강사와 준비

기사승인 2021.08.31  10:24:30

공유
default_news_ad1

- 공기업 취업준비 만18세~39세 청년 대상 SCO, 기금관리분야 문제풀이반

 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온라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집중캠프’를 운영한다

 익산청년센터 청숲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강사 김세준 교수님과 ‘NCS 필기시험 대비 집중반’를 마련해 8월 30일은 SOC 공공기관, 9월 2일은 기금관리 계열 수업을 개최한다.

 NCS란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을 말한다. 최근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가 공기업 채용시험에 필수 코스가 된 만큼,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캠프다.

 이번 강의는 지난 3월 실시한 ‘NCS 필기시험 대비 집중반’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강의로 이론 핵심정리와 실전 모의고사 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점수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자격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39세 이하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교육내용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청년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란을 확인하면 된다.  

 익산청년센터 청숲은 상반기 현직자 직무 멘토링, 그곳이 알고 싶다, 취업 스터디, 실전 면접 대비반, 이미지 메이킹 등 청년들의 의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청 시작 즉시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익산시 관계자는“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많아짐에 따라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NCS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드코리아_최대원 기자]

최대원 기자 lazden85@naver.com

<저작권자 © 인사이드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